무언가를 전달하고자 할 때 언어를 이용하거나 텍스트를 이용할 수 있겠지만 그림 형태의 시각효과를 주는 것이 더 효율적일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브랜드마다 자신들만의 로고가 존재하는 것이겠죠? 복잡한 그림보다는 오히려 심플한 것이 더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습니다. 대표적인 예를들자면 나이키가 있겠네요. 단순히 비스듬한 브이자 모양이지만 누구나 기억하기 쉬운 형태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로가스터라는 로고 사이트를 활용하여 여러분들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구글 검색을 이용하여 logaster라고 치시면 가장 상단에 바로가기 링크가 뜰 겁니다. 해당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메인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Create a logo for free] 라고 적혀있는 버튼을 눌러서 만들면 되겠습니다. 비교적 저품질 로고는 무료로, 고품질은 유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이제 어떤 스텝을 거쳐서 생성할 수 있는지 logaster 로고 제작 과정을 보겠습니다. 총 네가지 스텝으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첫번째는 회사이름 및 카테고리를 설정하는 과정입니다.



저는 따로 회사가 없기때문에 그냥 제가 운영하고 있는 아카시아 블로그 주소를 적어보았습니다. 그리고 카테고리는 컴퓨터로 설정했습니다. Next 버튼을 눌러서 다음 스텝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두번째의 단계에서는 실제적으로 로고의 모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그림과 함께 하단에는 좀전에 입력한 회사이름까지 표시됩니다. 종류가 많이 있기때문에 페이지를 넘겨가면서 원하는 그림을 고를 수 있겠습니다. 저는 마치 꽃잎이 피어난 모양을 연상하게 하는 로고를 선택해보았는데요 넥스트 단추를 누르면 로가스터 최종스텝 화면이 나옵니다.



그림을 선택하긴 했지만 마지막으로 배경색이라든지 그림색깔을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로고의 컨셉을 직접 변경하거나 이전 화면으로 가서 다른 그림을 고르실수도 있어요. 완성이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SAVE] 버튼을 눌러서 저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