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로 자판을 익힌지 10년도 넘은 것 같은데 일정 수준까지만 실력이 상승되고 그 이후부터는 거의 일정한 것 같습니다. 저는 게다가 거의 매일같이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느라 타자도 매일 치게되는데 실력이 더이상 향상되는 것 같지는 않네요. 혹시라도 지금도 독수리타법으로 치고계신 분들은 이참에 연습을 하여 실력을 올려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소개할 사이트는 타자선생님이라는 곳인데요 무료로 한글자판연습하기에 딱인 것 같네요.



인터넷 검색을 통하여 해당 키워드로 찾아보시면 쉽게 바로가기를 통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위의 그림과 같은 메인화면이 나오는데요 화면의 아무 곳이나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인터넷상으로 타자 연습 및 게임 등을 통해 즐기면서 타자를 마스터할 수 있다고 하네요.



페이지의 상단 또는 좌측에 있는 카테고리 및 버튼들을 이용하여 여러분들이 원하는 부분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공지사항이 나와있는데요



2008년 4월 2일부로 타자선생님이 전면 무료서비스로 전환되었다고 하네요. 그 전까지는 유료였나봅니다. 기존 유료회원의 경우 로그인해서 사용하면 통계서비스가 지원됩니다.



그럼 저도 한글자판연습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쇠익힘과 단어 단계는 마스터했다고 생각하여 곧바로 문장연습으로 들어갔습니다. 문장의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사랑에 관한 명언들을 골라보았네요. 문장연습이기때문에 한 문장씩 주어지는 글자들을 똑같이 입력한 후 엔터를 치시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타자게임 부분을 보면서 글쓰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총 세가지가 있는데 타트리스와 숫자판맞추기, 기구살리기가 있습니다. 각각에 대하여 어떻게 플레이하는지도 자세히 설명되어있어서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