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한글 프로그램으로 문서작업을 하다보면 빨간색의 점선때문에 상당히 거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맞춤법이 맞았는지 틀렸는지 확인할 수 있는 도구가 되겠지만 가끔씩은 고유명사라든지 영어 등 어쩔 수 없는 곳까지 빨간색으로 표시가 되어버리니까 내가 제대로 썼음에도 불구하고 괜히 기분나빠지는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글 사용시 글자 밑에 생기는 빨간색 점선을 없애는 방법을 글로 작성해보기로 합니다. 아주 간단한 팁인데요 모르면 시간도 오래 걸리고 어려운 법이죠? 일단 한글 프로그램을 열어주시고,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핵심 부분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문서를 작성하는 과정은 다 생략하고 수정하는 방법을 바로 알려드릴게요. 참고로 저는 한글 2010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미지를 약간 편집해서 그렇지만 원래는 [기타] 항목이 창의 맨 우측 가장자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편집] 탭에서 [맞춤법 도우미 작동] 항목이 있죠? 여기에 체크를 하면 여러분들이 맞춤법을 틀리거나 고유명사를 쓰거나 할 때마다 글자 아래쪽에 빨간색 점선이 표기됩니다. 반대로 이 부분을 체킹해제 해주시면 문법이 맞든 틀리든간에 아무런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