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등에서 택배를 주문하면 우체국택배로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내가 주문한 상품이 어디쯤 오고 있는지 조회해볼 수 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인터넷우체국과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우체국택배 배송조회하는 방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인터넷우체국 (국내우편(등기/소포) 배송조회-배송조회 (epost.go.kr))
포털이나 검색엔진 등을 활용하여 검색하거나, 위에 올려드린 링크로 접속하여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오른쪽에 있는 등기번호/전화번호/영수증번호 조회 메뉴를 이용할 수 있고, 국내/국제 우편요금 조회도 가능합니다.
[MORE] 버튼을 누르시면 상세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어요. 우편고객센터를 이용하실 분들은 1588-1300번을 참고하시고, 운영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및 토요일/공휴일 휴무입니다.
등기번호로 조회할 경우, 하이픈을 제외한 숫자만 입력해줍니다. 전화번호/영수증번호로 조회할 경우,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로그인한 회원의 경우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방식은 아이디, 공동인증서, 간편인증(민간인증서)이 있어요. 등기통상 재배달 신청 역시 로그인 및 배송조회 실행시 가능하며, 신청가능시간은 재배달희망일 05시까지입니다.
2. 우정사업본부 (우정사업본부 | 사업분야 | 우편 | 국내우편 | 배송조회 (koreapost.go.kr))
검색엔진 또는 포털사이트를 활용한 검색이나, 위의 바로가기 링크를 참고하여 접속해주세요. 메인화면에서 [사업분야] 메뉴로 들어가서 [우편] 및 [배송조회] 항목을 눌러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배달정보는 최근 1년분만 조회 가능하고, 등기번호 입력을 완료한 후 확인버튼을 누르거나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이외에도 e-POST 우편접수, e-POST 방문소포신청서비스, e-POST EMS서비스, 배달보장일 검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https://acaciabloom.tistory.com/835
우체국 콜센터 전화번호 - 우편고객센터
우편고객센터는 지난 2003년 우체국과 우체국소포의 민원안내 및 우체국쇼핑의 고품질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공공부문 최초의 콜센터로 설립되었습니다. 국내외 우편업무 전반의 고객응대 뿐만
acaciabloo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