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요금 고객센터 민원신청 및 요금조회 [케이워터]
케이워터(K-water)는 한국수자원공사의 영문 브랜드명입니다. 1967년에 설립된 이후, 대한민국의 물 자원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물 관련 인프라를 구축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주요업무는 댐과 하천 관리, 상수도 및 하수도 운영, 수력발전, 그리고 물 관련 연구개발 등입니다.
케이워터는 국가 차원의 수자원 정책을 실행하고, 기후변화와 물 부족 문제에 대응하기 위하여 물 재활용과 효율적인 물 사용을 촉진합니다. 또한, 국민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수자원 공급을 보장하며,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케이워터 또는 수도요금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77-0600번이고, 대표전화번호는 042-629-3114번입니다.
온라인 민원신청 절차는 신청 > 접수 및 처리 > 열람 > 만족도 조사 순이며, 신청하기 페이지(민원 신청 | K-water (kwater.or.kr))에 접속하여 휴대폰/공동인증 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민원 FAQ 페이지(민원 FAQ List | kwater)를 확인하고 유사한 질의답변 내용이 없을 경우 온라인민원에서 본인인증 후 질문/건의/불편신고 등 민원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처리 담당부서에서 해당민원 검토 후 7일(법령 질의는 14일) 이내에 회신해드리고, 온라인민원 본인인증 후 나의민원 메뉴에서 신청민원 회신결과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민원회신 결과열람 후 민원처리에 대한 만족도 응답을 하실 수 있어요.
서식민원 신청은 주소 및 인적사항(성명/전화번호 등 연락처)을 기재하여 우편/방문/FAX 등을 통해 K-water본사, 유역본부 또는 지사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본사 주소는 대전광역시 대덕구 신탄진로 200 한국수자원공사 경영혁신실 민원담당자(042-629-2436)이고, 유역본부 및 지사는 홈페이지(조직도 및 직원검색 | K-water (kwater.or.kr)) 또는 고객센터(1577-0600)에서 주소 및 연락처 확인이 가능합니다.
수도요금 조회를 원하시는 분들은 고객요금조회 페이지(고객요금조회 | K-water (kwater.or.kr))에 접속하여 고객번호와 고객명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광역상수도요금, 댐용수요금, 지방상수도(가정용)요금 구분없이 통합 요금조회가 가능합니다.
K-water에서 수탁중인 지방상수도 지자체는 동두천시, 양주시, 파주시, 광주시(경기도), 단양군, 논산시, 서산시, 금산군, 천안시(공업), 정읍시, 나주시, 함평군, 완도군, 진도군, 장흥군, 예천군, 고령군, 봉화군, 청송군, 사천시, 거제시, 고성군(경남), 통영시입니다.
위 지자체 이외 지역 거주 개인 고객은 지자체별 상수도사업본부 또는 상수도사업소에 수도요금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특/광역시 거주 개인 고객은 위의 표를 참고하여 상수도사업본부에 수도요금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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