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올리브라고 하면 가장먼저 어떤것이 떠오르시나요? 사람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저같은 경우는 피자가 생각납니다. 피자에서 나는 향 중에서 올리브가 차지하는 부분이 많다고 생각하는데요 아무튼 토핑을 할 때에 필수라고 생각하네요. 그런데 사실 올리브는 쓴맛이 강해서 생으로는 먹을 수 없다고 하네요. 보통은 발효 후에 조미료 및 향신료를 넣어서 만든다고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올리브 효능에 대해서 세가지 정도만 살펴보려고 합니다.

 

 

첫번째로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피자를 생각한다면 도저히 살을 뺄 수가 없을 것처럼 느껴지지만 올리브 자체로는 트랜스지방이 존재하지 않고 불포화지방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미용 및 장수 식품으로도 주목받고 있다고 합니다. 올리브는 토마토소스와 함께 먹으면 카로티노이드라는 성분이 흡수율을 높여준다고 하네요.

 

 

두번째로 알려드리는 올리브 효능은 노화방지 기능입니다. 여기에 들어있는 폴리페놀과 비타민E 등에 의해서 항산화작용 및 노화방지에 좋으며 피부에 탄력과 윤기를 줄 수 있습니다.


피부관리를 지속적으로 받는것도 중요하겠지만 그거 못지않게 음식을 잘 먹는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겠죠?

 

 

세번째로 알아볼 기능은 항암효과 및 두뇌발달 기능입니다. 두뇌 발달의 경우 성인보다는 한창 자랄 나이에 있는 아이들에게 더 효과적이겠죠? 또한 활성산소를 억제하기때문에 항암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그 외 기능들로는 골다공증 예방이라든지 변비예방, 그리고 위장질환 및 심혈관질환 예방에도 좋다고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