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현재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맨 처음에 스마트폰을 구매했을때에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폰을 사용했었는데 언제부터인가 아이폰으로 바꾸고나서부터는 다른데꺼는 잘 쓰지 않게 되더군요. 최근에는 화면의 크기가 큰 모델들도 나와서 더 사람들에게 인기를 끄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키보드 변경 팁에 대해서 글을 작성하려고 하는데요 일반 사람들은 쿼티 방식으로 많이들 쓰겠지만 천지인모드로 바꿀수도 있습니다.

 

 

첨에 구매했을때에는 저도 잘 몰랐는데 이것저것 들어가다보니 알게 되더군요. 그러고보니 아이폰6으로 모델을 바꾼지도 벌써 1년정도 되는 것 같네요. 위 그림은 골드인데 저는 실버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쨌든 잡담은 그만하고 본격적인 키보드 설정 방법을 알아봅시다. 아래부터의 사진들은 폰 화면을 캡쳐한 이미지들입니다.

 

 

보기 편하도록 제가 임의로 편집한 것들인데요 먼저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눌러서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일반]으로 들어가시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나와있는데 그중에서 [키보드]를 찾아줍니다.

 

 

맨 상단에 또다시 키보드 항목이 있을겁니다. 그리고 그 옆에는 숫자가 쓰여져있습니다. 저 의미는 현재 사용중인 언어를 의미합니다. 저는 한국어와 영어 이렇게 두가지를 쓰고있으므로 2가 쓰여져있습니다. 참고로 이모티콘의 추가도 이곳에서 합니다. [새로운 키보드 추가] 버튼을 누르면 이모티콘이 있을거에요.

 

 

[한국어]로 들어가시면 위 그림처럼 표준 및 10키라고 되어있습니다. 표준은 제가 현재 사용하고있는 쿼티방식을 의미하고 10키가 바로 천지인입니다. 천지인 모드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잘 참고하여 아이폰 키보드 변경을 적용해보세요. 개개인의 차가 있기때문에 둘중에 어떤모드가 더 타자가 빠르고 정확하다고는 단정짓기 어려울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