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하는 습관만 잘 들여놓아도 자신의 삶에 많은 도움이 된다는 말들을 들어보셨을텐데요 저 또한 그 말에 공감하고 있습니다. 사람의 기억력은 컴퓨터처럼 원할때마다 꺼내어 쓸 수 있는게 아니기때문에 무언가를 계획하거나 아이디어가 떠올랐을 때 그 순간만 기억하는 것이 아니라 따로 적어놓으면 나중에라도 확인하기가 수월합니다. 오늘은 직접 손으로 필기를 해야하는 수첩이 아니라 컴퓨터 포스트잇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 이외의 것을 사용하고싶다면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충분히 찾아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페이지라든지 다음의 자료실 페이지에 들어가시면 검색창이 있는데 거기에다가 [포스트잇] 정도로 치시면 다양한 유틸리티들이 나오기때문에 여러분들이 원하는걸로 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마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을겁니다.

 

 

따로 받아서 하기가 번거로우신 분들은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스티커 메모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7버전을 사용하고 있어서 다른 버전에서는 어떻게 실행하는지 모르겠는데요



어쨌든 시작단추를 눌러서 찾으실수도 있고 아니면 실행창을 열어서 [stikynot] 이라고 치셔도 됩니다. 명령어는 저 형태로만 입력해야 하며 마지막 부분에서 not 대신에 note 라고 치면 실행되지 않고 오류창이 뜰수도 있으니 유의하세요.

 

 

사실은 저도 컴퓨터 포스트잇 프로그램으로 스티커메모를 자주 활용하는 편입니다. 블로그를 하다보니 소재에 대한 것들을 간단하게 적어놓을수도 있고 그 외에 스케줄이나 계획한 일들을 간단하게 메모해두는 편입니다.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새롭게 메모지를 열어서 빈 칸에 자신이 쓰고싶은 것들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누른다음 메모장의 색상을 변경할수도 있어요.

 

 

필요없는 메모지에 대해서는 삭제를 하실 수 있는데 창의 맨 우측 상단에 있는 엑스표시의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메모 삭제에 대한 알림창이 나오지만 [이 메시지를 다시 표시 안 함] 부분에 체크하시면 곧바로 지우는것도 가능하겠습니다. 근데 실수클릭에 의한 것일수도 있으니 알림창 기능은 켜두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