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windows defender 라는 프로그램이 기본적으로 실행되도록 설정되어있을겁니다. 이 프로그램은 스파이웨어를 검색 및 제거하고 예방하는 기능을 합니다. 비스타 버전부터 기본 내장되도록 설정되었는데요 8버전부터는 안티바이러스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어쨌든 오늘은 윈도우 디펜더 끄기 또는 켜기 설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근데 저는 개인적으로 끄는 것보다는 켜두는 것이 컴퓨터의 안전에 더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설정을 위해서는 제어판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보기 기준이 범주로 되어있으면 오히려 더 찾기 어려웠던 것 같네요. 그래서 기준을 작은 또는 큰 아이콘으로 변경해주세요. 그러면 위 그림과 같이 윈도우즈 디펜더 아이콘을 쉽게 찾으실 수 있을거에요.
그리고 새롭게 페이지가 열리면 상단에 있는 메뉴들을 확인합니다. 톱니바퀴처럼 그려져있는 [도구] 단추를 누르시면 도구 및 설정 창이 뜹니다. [설정] 탭에서 [옵션]으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윈도우 디펜더를 항상 사용하도록 해두었기때문에 굳이 끄는 방법에 대하여 경로를 제대로 모르고 있었는데 이번 글을 작성하면서 다시한번 확인하게 되었네요.
옵션 페이지에서 관리자로 들어가시면 윈도우 디펜더 끄기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마도 보통은 [이 프로그램 사용] 부분에 체크가 되어있을 겁니다. 사용하지 않으려면 체크를 해제해주시면 되는데요 경고창이 하나 뜹니다. 기능을 끄면 컴퓨터에 좋지 않을 수 있다는 내용의 메시지인데요 그래도 무시하려면 그냥 창을 꺼주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이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상태인데요 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까처럼 제어판으로 들어가셔서 윈도우즈 디펜더 아이콘을 누르시면 위 그림과 같이 현재 프로그램이 꺼져있다는 창이 나옵니다. 밑줄이 그어져있는 [여기] 단추를 누르면 곧바로 켜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