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는 노래를 많이 아는 것 같다가도 노래방같은 곳에만 가면 막상 부를것이 없어서 고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또 남이 부르기 시작하면 자신도 아는 노래였던 것들이 대부분일텐데요 멜로디나 가사는 어느정도 떠오르는데 제목이 생각나지 않을때에는 참 답답한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방법을 알려드리는데요 특별한 것은 아니고 포털사이트의 뮤직서비스 기능을 이용하는 팁입니다. PC를 기준으로 알려드리지만 아마 모바일 검색으로도 가능할 겁니다.
첫번째로 알려드려야 할 방법은 역시 네이버겠죠?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포털인 만큼 여러가지 편리한 서비스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검색창에 [네이버뮤직]을 쳐보시면 바로가기 사이트를 방문해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검색창에다가 여러분들이 생각해낸 가사를 어느정도 입력해주세요. 저는 얼마전에 보았던 [너의 목소리가 보여] 라는 프로그램에서 박효신 모창을 잘하시는 분이 생각나서 그때 불렀던 노래의 가사를 쳐보았습니다.
이제 우리나라 2등 포털인 다음으로 넘어가볼까요? 카카오와 병합했지만 그렇다할 성과를 보이지 못하고 있는 다음입니다. 오히려 모바일 쪽으로 더 신경쓰는 것 같고 검색엔진 쪽으로는 발전이 더딘 것 같아서 아쉬운데요 어쨌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있는 포털임은 분명합니다. 여기 검색창에다가도 아까처럼 [다음뮤직] 이라고 치시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번에 제가 검색한 노래는 [노래가 늘었어] 라는 곡이었는데요 첫 소절의 일부만 가사를 입력해보았는데 역시 노래가사로 노래찾기에 성공했네요. 근데 다음뮤직 공지사항을 보니까 다음달쯤에 뮤직서비스를 종료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포털의 기능들을 조금씩 종료해나가는 것이 좀 아쉽긴 하지만 어쨌든 네이버와 견줄 수 있도록 성장했으면 하는 마음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