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제공하는 번역기를 사용하여 다른나라 언어를 해석해볼 수 있겠지만 크롬 브라우저를 활용하면 자신이 보고있는 해외사이트의 페이지를 곧바로 번역하여 한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구글번역기를 토대로 한 것이라고는 생각되지만 실시간으로 빠르게 페이지 전체를 번역한다는 점에서 더 편리한 것 같습니다. 그럼 이번시간에는 구글 페이지 번역 팁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시켜줍니다. 그리고 한국어가 아닌 다른나라의 언어로 되어있는 인터넷 페이지가 있어야겠죠? 지금 제 머릿속에 떠오른 것은 타임지였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바로가기 링크가 뜨더군요. 말로는 많이 들어봤지만 실제로 페이지에 접속하는 것은 상당히 오랜만인 것 같네요.

 

 

유명한 잡지사로 알고있는데 어차피 제가 영어를 잘 못해서 여기에 있는 글자들을 다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럼 여기에 있는 문자들을 한국어로 바꿔보도록 합시다.



페이지 내의 빈 공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고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몇가지 항목들이 나오는데 그중에서 [한국어로 번역] 항목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위의 그림처럼 어느정도는 이해하기 쉽도록 구글 페이지 번역이 될겁니다. 하지만 마치 우리나라에서 한국어로 된 웹페이지를 보는 것처럼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그건 단지 한국 뿐만이 아니라 다른나라 역시 마찬가지일 겁니다. 그리고 번역으로 변환한 이후에는 언어설정을 별도로 하실 수 있는데요 한번 들어가보겠습니다.

 

 

이 창에서는 새롭게 언어를 추가할수도 있고 현재 지정해놓은 언어에 대하여 맞춤법 검사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시간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텐데요 여러분들도 혹시 타국어로 된 페이지를 보는데 이해가 안되신다면 구글 페이지 번역을 통하여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