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하다보면 오류창이 뜰 때가 있습니다. 다른것보다도 아예 페이지 자체를 보여주지 않을때에는 정말 난감한데요 보통은 http 404 에러 문제일겁니다. 특정 운영체제 또는 브라우저에서만 발생하는 문제는 아니지만 대체적으로는 윈도우의 운영체제에 설치된 브라우저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런데 우리는 대부분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여러분들 또한 적어도 한 두번 이상은 아래와 같은 창을 보신적이 있을겁니다.

 

 

웹 페이지를 찾을 수 없다고 하면서 그 옆에는 http 404 라는 표시가 있습니다. 이 용어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찾아보니까 서버의 통신과 관련이 있더군요. 서버와 통신 자체는 할 수 있지만 해당 서버가 요청한 바를 찾을 수 없다는 뜻의 코드라고 합니다. 그럼 이러한 페이지가 떴을 때 어떤 조치를 할 수 있을까요? 제가 알고있는 몇 가지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오류페이지에서 알려주는 해결 방법이기도 한데요 가능성이 높은 원인으로 주소에 오타가 있거나 클릭한 링크가 만료된 것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페이지를 여러 번 새로고침 해보거나 아니면 주소 자체를 정확히 입력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주소가 올바르다고 하더라도 보안과 관련되어있는 페이지의 경우 만료에 의한 일시적 에러일 수 있으니 새로고침을 하면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특정 사이트에서만 404 에러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페이지에 대해서 http 404 오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DNS 서버 주소를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DNS 서버라는 것은 도메인 주소를 아이피 주소로 변환해주는 서버로써 인터넷 사용시 반드시 필요합니다. 통신사별로 다를 수 있으며 네트워크 설정을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 시도해볼 수 있는 팁은 검색엔진을 달리 해보는 것입니다. 네이버 또는 다음과 같은 우리나라 포털사이트들은 상대적으로 제제가 강한편이고 정보수집이 제한적이므로 개방성이 높은 구글이라든지 빙과 같은 검색엔진에서 주소를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