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은 아래아 한글을 사용할 때 글자 밑에 나오는 빨간줄때문에 거슬리셨던 분들 많을겁니다. 그런데 단지 한글프로그램이 아니더라도 빨간줄이 생기는 경우가 또 있습니다. 바로 워드 프로그램인데요 여기에서도 역시 맞춤법이 틀리면 빨갛게 밑줄이 그어지게 되어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워드 빨간줄 없애기 팁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하는데요 설정하는 방법만 알면 금방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겁니다. 근데 저같은 경우는 맞춤법이 어디가 틀렸는지를 확인하기위해서 될 수 있으면 밑줄을 지우지 않고 사용합니다.

 

 

그럼 워드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서를 새롭게 하나 만들어서 아무 말이나 입력해보았는데요 위 그림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블로거입니다] 부분에 빨간색의 밑줄이 그어졌습니다. 컴퓨터가 계산하기에 뭔가 맞춤법이 맞지 않는다고 판단한 것 같네요.

 

 

이제 이 문서를 그대로 둔 상태에서 워드 빨간줄 없애기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버전에 따라 버튼의 모양이나 위치가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제 프로그램의 경우 창의 좌측 상단에 [파일] 이라는 단추가 있습니다.



그걸 누르시면 메뉴들이 여러가지 나오는데요 그중에서 [옵션]으로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워드옵션 창이 새롭게 열립니다.

 

 

좌측 메뉴들 중에서 [언어 교정] 항목을 선택하면 [Word에서 맞춤법 검사 및 문법 검사] 부분을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거기에서 [입력할 때 자동으로 맞춤법 검사] 부분에 체크를 해제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기존에 빨간줄로 그어져있던 것들이 모두 사라질겁니다.

 

 

바로 이렇게 말인데요 어떤 글을 쓰더라도 줄이 생기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설정을 해두면 거슬리지는 않겠지만 맞춤법이 어디가 틀렸는지 한눈에 확인하기 어렵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어쨌든 이번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