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히 어느 시기에 스마트폰이 보급화가 잘 되었는지 모르겠는데 제 개인적인 기억으로는 대략 2000년도 중반대부터였던 것 같습니다. 사실 그 전까지는 거의 다 2g폰이었기때문에 텍스트로 의사소통을 할 때에는 문자를 주고받곤 했는데요 스마트폰이 나온뒤로 문자요금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카카오가 이렇게 거대해질줄은 몰랐는데요 시대의 흐름을 빠르게 읽고 누구보다 발빠르게 움직이면 확실히 성공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어쨌든 서두가 길었는데요 오늘은 아이폰 카카오톡 알림음 바꾸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어떻게 보면 카톡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기본적인 팁이 될 수도 있겠는데요 혹시라도 모르셨던 분들만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우선 카카오톡을 실행시켜주시고 화면 하단 우측에 있는 [더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이 보이실겁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시면 [알림/메시지] 탭에서 [알림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물방울이라는 제목의 소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굳이 아이폰에 대해서 작성하는 이유는 현재 사용중인 폰이 아이폰이기때문입니다. 별다른 이유는 없어요.

 

 

알림음의 종류를 보시면 카톡과 관련된 사운드라든지 꼬마, 악동, 로봇, 메시지알림 등 다양하게 있으니 여러분들이 원하는걸로 아이폰 카카오톡 알림음 바꾸기 설정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항목을 선택할때마다 미리듣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좀 더 내려보시면 멜로디 형태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휘파람, 실로폰, 알림음, 삼중톤, 뽀로롱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카카오톡이 오더라도 소리가 나지 않게 하시려면 [무음] 항목에 체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