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를 다니다보면 법인인감증명서를 발급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등기소를 방문하여 발급받을 수 있지만 인터넷으로도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제가 오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법인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잘 참고해보세요.

 

 

우선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다음이나 네이버 등과 같은 포털에서 [대법원 인터넷등기소]라고 검색해도 되고 아니면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에서 찾아도 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법인, 부동산, 채권, 담보등기, 발급, 열랍, 자료센터, 통계, 처리현황 및 내역 , 지역별 등기소 안내 등에 대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이처럼 메인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화면의 하단 부분에서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예약]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 외에도 법인상호검색, 등기신청약식, 사건조회, 전자신청서명, 등록면허세 정액분 신고 등의 메뉴들도 있으니 같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쨌든 법인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예약 창이 열렸습니다. 전자증명서를 컴퓨터에 연결한 후 확인버튼을 눌러줍니다. 핀번호 또는 전자증명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발급 예약 비용은 1통당 1100원이며 결제취소는 당일에 한해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발급예약시 선택한 등기소에 방문하여 수령할 수 있으며 수령예정일로부터 1개월이 초과하면 폐기된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이 외에도 화면의 상단 메뉴를 보시면 여러가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등기신청 카테고리를 보시면 법인 항목에서 전자신청, 인감증명서 발급사실 문자전송 서비스 신청, 온라인 인감신고, 신청양식 작성하기, 자주 사용하는 정보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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