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피티를 잘 하시는 분들은 텍스트 뿐만아니라 이미지 및 동영상을 편집하는 스킬도 뛰어납니다. 저는 고수는 아니지만 그래도 몇 가지 활용 팁들은 알고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의외로 여러 사람들이 헷갈려할 수 있는 파워포인트 사진 투명도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마도 작업을 하는 순서때문에 어려워하는 분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 번 제대로 알아두면 그 다음부터는 아주 쉽습니다. 보통 이미지에 대한 편집을 하려면 사진부터 불러오는 것이 보통이지만 이번에는 순서가 좀 다릅니다. 일단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시구요 창의 상단에 있는 [삽입] 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도형]으로 들어가서 사각형 모양으로 그려줍니다. 굳이 모양을 한 가지로 할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이미지가 딱 들어맞게 하기에는 사각형 틀이 좋더군요.

 

 

사진이 들어갈 틀을 그려주었다면 해당 도형위에 마우스를 올려서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생성되는 메뉴중에서 가장 하단에 있는 [도형 서식] 항목을 눌러주셔야 파워포인트 사진 투명도 조절 메뉴도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그 다음부터가 중요한데요 좌측의 카테고리에서 [채우기]로 메뉴를 열고 우측에서는 [그림 또는 질감 채우기]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다음에서 삽입] 항목에 [파일] 버튼이 있을겁니다. 그걸 눌러서 여러분들의 컴퓨터에 저장되어있는 사진을 불러오기 해주세요.

 

 

저는 임의로 샘플 폴더에 있는 수국이라는 제목의 사진을 가져와봤습니다. 이 상태에서 창의 하단을 보시면 투명도 설정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0% 에서부터 100% 사이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수치가 높아질수록 이미지가 더 투명해집니다. 파워포인트 사진 투명도 설정 완료 후 닫기버튼을 누르면 우리가 불러온 사진이 투명도가 적용된 상태로 보일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