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프로세스를 초기화하면 PC의 속도를 조금이나마 올릴 수 있습니다. 실행중인 프로그램을 종료하는 개념이기 때문인데요 이 작업을 거치면 인터넷 광고창이 무분별하게 뜨는 문제도 해결이 되더군요. 그래서 저는 가끔씩 고클린을 이용하여 윈도우즈 프로세스 초기화 작업을 하곤 합니다. 그리고 오늘은 이와 비슷한 기능을 하는 K클리너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는데요
유틸의 이름이 윈도우클리너라고 되어있어서 찾기가 좀 애매할수도 있습니다. 사실 이 프로그램은 오길호라는 분이 만든건데 그래서 길호넷에 접속하여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길호넷 또는 윈도우클리너 정도로 검색하시면 바로가기 사이트를 통할 수 있어요.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의 그림과 같은 메인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K클리너에 대하여 자세한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프로세스 초기화 작업을 진행하는데요
익스플로러가 느릴경우 [Clean IE]를 추가적으로 체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길호넷에서 받을수도 있고 아니면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받을수도 있습니다.
그럼 저도 K클리너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완료 후 별도로 설치 과정도 필요하지 않더군요. 곧바로 아이콘을 눌러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클리너라는 제목과 함께 자그마한 창이 뜨는데요 [초기화 하기] 버튼을 눌러서 프로세서 종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근데 이 작업을 할 때에는 왠만하면 현재 진행중인 프로그램이라든지 인터넷 브라우저를 종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위의 그림처럼 강제로 닫아야 하는 경우도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컴퓨터를 켜고 작업을 하기전에 미리 한번 실행해주시고 PC를 이용하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