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전 일이지만 제 휴대폰으로 자꾸만 어떤 동일한 사람이 주기적으로 전화를 해서 기분이 별로 좋지 않았던 적이 있습니다. 아마도 그분의 지인 폰번호와 제 번호가 아주 비슷했던 것 같은데요 어쨌든 이러한 예를 포함하여 부득이하게 전화번호를 바꿔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올레 번호변경 팁에 대해서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굳이 올레 kt가 아니고 다른 통신사를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각각의 통신사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할겁니다. 우선 올레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인터넷 검색창을 이용하면 쉽게 url 주소를 타고 접속할 수 있습니다. 위와같이 메인화면이 나오면 [My올레] 버튼을 눌러서 [가입정보 조회/변경] 항목의 [번호변경]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만 기존에 로그인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다른 통신사도 마찬가지로 로그인을 먼저 한 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면 더 편리합니다.
그리고 굳이 PC로 접속하지 않고 모바일로도 가능한데요 각 통신사마다 관련 앱이 있기때문에 해당 어플을 다운받아서 스마트폰으로도 이용이 가능하겠습니다.
그럼 올레 번호변경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본인 인증을 해주어야 하고 두번째로는 희망번호를 선택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번호변경 완료 작업을 거칩니다. 본인 인증을 하기위해서는 SMS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유의사항도 있습니다. 특정번호로 바꾸는 것은 불가능하며 한달에 2회까지만 변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변경 후에는 회원정보 수정에서 변경된 번호를 등록해주세요. 변경 취소는 KT번호이면 14일 이내, 타사일경우 당일에 한해서 대리점 방문을 통해 가능합니다. 번호변경 업무시간도 위의 그림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