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를 타려고 미리 티켓을 구매해두었는데 갑자기 일정이 바뀌거나 여행을 취소하게 되었을 경우, 예매해두었던 티켓을 취소해야 합니다. 그런데 경우에 따라서는 수수료라든지 위약금이 붙을수도 있으니 해당 정보를 미리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겠습니다. 오늘은 아시아나 취소수수료 그리고 예약 부도 위약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다음이나 네이버 등의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쉽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페이지 접속 후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자신의 거주 지역과 언어를 설정하는 단계입니다. 한국에 살고있고 한국어를 사용한다면 각각의 메뉴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죠?
이제 메인 화면이 나왔습니다. 페이지의 상단 우측에 있는 [서비스 안내] 버튼을 눌러서 하위 항목들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항공원 예매] 단추를 눌러주세요.
전자항공원 안내, 좌성 승급, 항공권 구입 수단과 같은 항목들이 나오는데요 그중에서 [항공원 재발행 및 취소] 항목을 선택하여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이제 아시아나 취소수수료와 위약금을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항공권의 환불 및 취소는 구입처에 따라 규정이 다를 수 있기때문에 발행처로 문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국내선의 경우 항공원 유효기간 만료일 이내에 환불 신청을 해야하고 국제선은 만료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해야한다고 합니다.
근데 만약에 출발시간까지 항공권을 취소하지 않거나 탑승수속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위약금이 부과됩니다. 다시말해서 사전 통보 없이 탑승을 하지 않은 경우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때 국제선은 한국에서 징수시 10만원, 해외지역에서 징수시 100달러가 부과됩니다. 국내선의 경우 편도 기준으로 8000원이 부과되네요. 항공권 재발행에 대해서는 위에 표시한 전화번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