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사이트나 블로그의 특정 페이지를 다른 곳에 링크를 걸고싶은데 주소가 너무 길어서 방문자가 시각적으로 부담을 느끼지는 않을까 생각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주소형태가 너무 길면 사람들이 광고나 홍보 및 바이러스가 포함되어있는 페이지로 인식할수도 있기때문입니다. 하지만 구글 링크 줄이기 서비스를 이용하여 주소를 간략하게 줄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것을 어떻게 적용해볼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여러분들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의 서비스이기때문인지 구글에서 검색을 하시면 더 결과가 잘 나오더군요. 위의 그림처럼 [google url shortener] 라고 치시면 맨 상단에 있는 링크를 타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Simplify your links 라고 적혀있는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비어있는 칸에다가 자신이 원하는 주소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해줍니다. 그리고 [로봇이 아닙니다] 부분에 체크해야 하는데
저 메뉴는 말 그대로 현재 페이지를 보고있는 주체가 로봇이 아닌 사람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메뉴입니다. 스팸방지와 비슷한 개념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그럼 어떤식으로 증명을 할 수 있을까요? 저는 사실 영어와 숫자가 이리저리 찌그러져있는 그림을 상상했었는데요 의외로 좀 더 신선한 방식이 나오더군요. 잔디가 포함된 이미지를 모두 찾아야 합니다. 딱 봐도 잔디가 있는 사진들이 보이죠? 해당 사진을 모두 고른다음 확인단추를 누르면 됩니다. 근데 문제가 항상 같지는 않기때문에 잘 보고 판단해야 합니다.
로봇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한 후에는 [SHORTEN URL] 버튼을 눌러서 구글 링크 줄이기 작업을 진행해줍니다. 저의 블로그 주소가 더 간략하게 바뀌었는데요 결과물로 표시된 주소를 타고 들어가면 저의 주소로 바뀌면서 블로그 페이지가 뜹니다. 이제 여러분들도 한번 활용해보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