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파일의 일부만 잘라서 따로 저장할 수 있는데요 여러가지 편집 프로그램들이 있겠지만 저는 오늘 다음팟인코더 영상자르기 팁으로 글을 작성할까 합니다. 팟인코더는 크게 두가지의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하나는 인코딩을 하는것이고 다른 하나는 편집 작업을 하는 것입니다. 동영상 자르기 부분은 편집 쪽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팟인코더 영상자르기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컴퓨터에 프로그램이 깔려있어야 합니다. 위의 그림처럼 포털사이트 등에서 [다음 팟인코더] 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바로가기를 통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 진행 과정은 별로 어려운 부분이 없기때문에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팟인코더를 실행하면 이러한 창이 나옵니다. 창의 상단에서 [동영상편집] 버튼을 누른다음
[불러오기] 단추를 눌러서 자신의 컴퓨터에 저장되어있던 영상 파일을 불러오기 해줍니다. 아니면 직접 파일을 해당 영역에 드래그하여 끌어놓기를 하셔도 됩니다.
리스트에 추가된 파일을 좌측에 있는 편집 영역으로 끌어다놓으시면 자동으로 영상이 재생됩니다. 이 상태에서 시작 및 끝 버튼을 이용하여 어느 부분까지 자를것인지를 설정합니다. 다음팟인코더 영상자르기 작업이 모두 끝나면 [삽입] 단추를 눌러서 타임라인에 추가해주세요.
비디오, 오디오, 텍스트에 대한 편집을 완료해주시고 저장할 위치를 지정한다음 인코딩을 해주시면 인코딩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폴더열기] 버튼을 누르면 제대로 편집되어 저장되었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