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녹음한 파일 또는 기존에 있는 음악파일에 대해서 간단하게 편집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곰편집기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되는데 우선은 곰녹음기를 다운받아야 사운드 에디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그 방법에 대한 과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를 이용하여 검색창에 [곰녹음기]라고 검색하시면 바로가기를 통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다운로드] 단추를 눌러서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데요 혹시라도 윈도우 구버전을 이용하고 계신 분들은 구버전 전용 다운로드 버튼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곰편집기 설치 과정을 간단하게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톨 아이콘을 다운받고나서 실행하면 설치 창이 뜨는데 이용약관 동의 및 설치할 위치 선택 등을 해주시면 간단하게 인스톨을 마칠 수 있습니다.



과정을 모두 마치고나서 [곰녹음기 실행하기] 부분에 체크하시면 곧바로 프로그램 실행이 가능하겠습니다. 곰녹음기를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우선 녹음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 모양이 그려져있는 주황색의 동그라미 단추를 눌러서 녹음을 시작하고 마칠 수 있습니다. 파일 이름을 설정하고 [저장] 단추를 누른다음 가위 모양의 편집 단추를 눌러서 곰편집기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방금 녹음한 파일에 대해서 작업을 하는것도 가능하지만 화면 상단에 있는 [파일 열기] 버튼을 눌러서 컴퓨터 내에 있는 음악 파일을 불러오는 것도 가능합니다. 편집 내용은 음악의 일부를 자르는 작업인데요 [남기고자르기] 또는 [자르기] 버튼을 이용하여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