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을 편집하는데 있어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기때문에 그림판을 자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저역시도 블로그에 글을 작성할 때 이미지 첨부를 하기때문에 간단하게 편집하여 올리기위하여 그림판을 자주 이용하고 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제가 이미지를 편집할때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그림판 사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적절한 이미지를 스크린샷으로 찍고 그림판에 붙여서 편집하는 방식인데요 그 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림판 사용법을 설명하기 전에 먼저 인터넷으로 웹서핑을 하며 적합한 이미지를 찾아줍니다. 사람마다 취향은 다르겠지만 저같은 경우는 사진검색을 할 때에는 구글 검색엔진을 더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검색창에 뽀로로를 검색했더니 수많은 사진들이 나왔습니다. 저중에서 임의로 아무거나 하나를 골라보겠습니다. 사진을 열고나서 프린트스크린 버튼을 눌러서 캡쳐합니다.
이제 그림판을 실행하고 [Ctrl + V] 버튼을 눌러서 붙여넣기 해줍니다. 그런데 제가 원하는 부분 이외에도 다른 부분들이 같이 캡쳐되었기때문에 뽀로로 그림 부분만을 오려내야 합니다. 창의 상단에 있는 [선택] 버튼을 눌러서 사각형 툴을 선택한다음 뽀로로 사진 부분만 오려낸다음 잘라내기 해줍니다.
그리고 그림판을 새롭게 열어도 되지만 기존에 열어놓은 곳에서 곧바로 [새로 만들기] 버튼을 눌러서 열어도 됩니다. 기존에 작업하던 내용은 따로 저장을 해두어도 되고 아니면 별도로 저장없이 지워도 됩니다.
새로 열린 페이지에서 [Ctrl + V] 버튼을 눌러서 붙여넣기 하시면 제가 원하는 뽀로로의 그림만 남길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추가적으로 그림을 그린다든지 아니면 텍스트를 삽입한다든지 하는 작업을 더 한다음 저장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이용하는 그림판 사용법에 대한 안내였습니다. 사용법이 꼭 이거 한가지만 있는것은 아니니 여러분들도 더 응용해보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