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과 중소기업을 구분하는 기준에 대해서는 저도 사업을 해본적이 없어서 명확하게는 모르겠지만 아마도 매출액이라든지 회사의 규모, 직원의 수 등으로 따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늘은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글쓰기를 하려고 하는데요 중소기업확인서라는 것은 특정 중소기업과 관련하여 회사의 상황이라든지 현황을 파악하기 위한 서식이라고 정의되어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사이트에 접속하면 되겠죠? 인터넷 포털사이트를 이용하여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정도로 검색하시면 곧바로 바로가기 주소를 통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접속 후에는 위와같은 메인화면이 나오는데요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 카테고리로 들어가서 확인서 발급과 관련된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절차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볼텐데요 총 네가지의 스텝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먼저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하고 확인신청 작성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진행상황을 확인하고 마지막으로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및 중소기업 범위 기준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기업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접속하시면 되는데요 혹시라도 아직 비회원이신 분은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아이디의 형태는 8~12자의 영문소문자, 숫자이며 암호는 8자 이상의 영문, 숫자를 반드시 혼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럼 신청서 작성 화면을 보고 이번시간 글쓰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기업명, 유형, 사업자번호, 대표자명, 법인등록번호, 주소와 같은 정보를 입력하여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을 위한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별표시가 되어있는 것들은 필수 항목이니까 반드시 써주시고 화면 하단에 있는 주의사항 역시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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