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운영체제에서는 계정을 다수로 등록하여 접속하는 사람마다 각각 자신의 계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근데 저같은 경우에는 어차피 저밖에 제 PC를 사용하지 않기때문에 별도로 계정을 여러개 만들거나 암호를 설정해두지 않았는데요 혹시라도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옵션과 관련하여 변경을 원하시면 이번시간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제어판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보기 기준은 범주가 아니라 아이콘으로 바꾸어야 더 보기가 편하더군요.



[사용자 계정] 이라고 적혀있는 아이콘을 눌러서 창을 새롭게 열어줍니다. 이 메뉴는 컴퓨터를 공유하는 사람들에 대한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및 암호를 바꿀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럼 어떤 항목들이 있는지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계정에 대한 암호를 만들 수 있고 이름을 변경하거나 계정 유형을 바꿀 수 있습니다. 다른 계정을 관리하거나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컨트롤 메뉴로 들어가시면 유해한 프로그램이 컴퓨터를 변경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알림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항상 알림] 쪽으로 올릴수록 보안 측면에서는 더 좋겠지만 매번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겠고, [알리지 않음] 쪽으로 내릴수록 알림이 없어서 편하긴 하겠지만 보안 측면에서 약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암호설정 메뉴로 들어가보았습니다. 새 암호 및 새 암호 확인란에 각각 동일하게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되는데요 비밀번호를 강력하게 만드는 방법을 참고하거나 암호 힌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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