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를 라벨지로 만들어야 하는 상황은 어떤 경우가 있을까요? 똑같은 글자를 반복해서 작성해야 하는 경우를 예로들 수 있겠는데요 엑셀에서는 레이블 인쇄 마법사라고 해서 해당 형태로 인쇄를 지원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번시간에 엑셀 라벨지 인쇄 마법사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자세히 알려드릴테니 잘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화면 상단에 있는 [파일] 버튼을 눌러주세요. 하위 카테고리에서 [옵션] 단추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엑셀의 버전에 따라서 마법사 추가하는 방법에 차이가 있을수도 있는데 참고로 저는 2010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엑셀 옵션 창이 떴습니다. 좌측의 카테고리에서 [추가 기능]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중앙에서는 [레이블 인쇄 마법사] 항목을 찾아줍니다. 화면 하단에는 관리라고 있는데요 [Excel 추가 기능] 부분으로 설정해주시고 [이동] 단추를 누릅니다.
추가 기능 대화상자가 뜨고 사용 가능한 항목에 대해서 리스트가 나옵니다. 방금 제가 추가한 엑셀 라벨지 인쇄 마법사 항목이 올라가 있는데요 해당 항목을 체크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명을 읽어보니 목록에서 데이터가 있는 레이블을 인쇄하도록 도와준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제 제대로 엑셀 라벨지 인쇄 마법사가 추가되었는지 확인해봅시다. 화면 상단의 파일 단추를 눌러서 [인쇄]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제가 좀전에 추가한 항목이 있을겁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서 작업을 진행하면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