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언가 결재를 맡아야하거나 기타 본인확인 등의 이유로 도장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근데 실제로 도장을 찍는경우도 있고 아니면 전자서명 등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용도에 따라서 도장을 만들어두셨을 것 같은데요 엑셀에서 적용하기 위해서는 도장 부분이 셀의 내용을 가리지 않도록 도장 이외의 부분들을 투명하게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 엑셀 도장 투명하게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따로 준비해둔 도장이 없어서 인터넷 검색을 이용하여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워낙 종류들이 많이 나와있어서 어떤것으로 선택할지 고민해야 했는데요 어렸을적에 한두번쯤은 받아보았던
참잘했어요 도장으로 골랐습니다. 근데 제 눈에 들어온 것은 좀 더 열심히 도장이네요. 정말 오랜만에 보는 것 같습니다.
이미지로 컴퓨터에 저장을 한 후에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시켜봅니다. 그리고 화면 상단 좌측에 있는 [삽입] 버튼을 누르시면 [그림] 아이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가 조금전에 저장시켜놓은 이미지 파일이 있으니 불러오기하여 엑셀 도장 투명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데 파일을 열어보시면 사각형의 이미지로 되어있기때문에 모서리 부분들이 엑셀의 셀 영역을 가리게됩니다. 이미지를 선택한 후에 화면 상단으로 이동해서 [색]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하단쪽에 있는 [투명한 색 설정]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그림의 색을 투명하게 지정하는 기능인데요 현재 그래픽의 픽셀을 클릭하면 해당 특정 색이 지정된 모든 픽셀에 대하여 투명하게 바뀝니다.
따라서 도장 부분의 영역에서 비어있는 공간을 클릭하시면 하얀색으로 가려졌던 셀 영역을 투명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비교를 위하여 두 가지의 경우를 모두 올려보았는데요 왼쪽과 오른쪽을 비교해보시면 엑셀 도장 투명 설정 전후의 차이를 확실히 아실 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