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지금까지 살면서 핸드폰을 분실해본적은 단 한번도 없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하지만 지갑은 한두번정도 잃어버렸던 기억이 있네요. 예전의 2g폰의 경우 기능이 그렇게 많이 내장되어있는 편이 아니어서 일단 분실을 하면 누군가가 찾아주지 않는 이상 찾기가 어려웠는데요 요즘의 스마트폰들은 분실과 관련된 기능이나 앱이 있기때문에 위치확인이라든지 잠금 및 메시지 남기기, 데이터 초기화하기 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 어플을 활용해보려고 하는데요 iOS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스킵해도 되는 내용들입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구글 플레이에 들어가셔도 되고 아니면



컴퓨터에서 검색을 통하여 사이트에 접속하셔도 됩니다. 검색어는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 정도로 치시면 되겠습니다. 업데이트가 최근에 이루어진 것 같은데요



앱의 이름도 바뀐 듯하네요. [내 기기 찾기] 라고 적혀있는 어플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설치] 단추를 눌러서 인스톨 해주면 되겠죠? 다만 구글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 어플의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서 위치 및 연락처에 대하여 접근권한을 허용해야 합니다.



그럼 어떠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는지 안내 글을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 기기 찾기를 사용하면 여러분들이 분실한 안드로이드 폰의 위치를 찾아내고 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알림을 활용하여 기기에서 소리를 재생할수도 있으며 위치 추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기기에 락을 걸거나 초기화 및 메시지 표시를 할 수 있기때문에 원격으로 정보를 보호하고 폰을 찾은사람에게 연락하도록 도울 수 있어요.



추가 정보를 보시면 업데이트 날짜가 꽤 최근인데요 2017년 9월 1일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설치 수가 어마어마하네요. 이전 버전과 비교하여 버그 수정 및 성능을 개선했다고 합니다. 건망증이 좀 심하시거나 물건을 자주 잃어버리는 성격의 분들이라면 이 어플을 잘 활용하여 분실한 폰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