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문자를 보내기 위하여 카카오톡 어플을 깔아서 사용하시는 분들 많이 있을텐데요 보통 한 개의 기기당 한 개의 아이디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전화번호 인증 과정때문인데요 하나의 번호로 하나의 아이디 생성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카톡 아이디 2개 만들기가 하고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당연히 새로운 전화번호가 하나 더 필요하겠죠?



쉽게 해볼 수 있는 방법은 폰을 새로 하나 구매하거나 안쓰는 폰을 개통시키거나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가족들이나 지인들의 번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은 근본적으로 자신의 번호를 이용하는 것이 아니기때문에 별로 내키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폰번호를 추가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KT를 예로들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우리나라 이통3사에서 모두 이 기능을 제공할텐데요 어떤 통신사는 투넘버까지는 부가서비스가 있지만 카톡 계정을 추가로 만드는 것을 막아놓은 곳도 있으니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KT에서는 투폰이라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한 개의 폰에 두 개의 번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톡 아이디 2개도 따로 이용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올레 KT 사이트에 접속하신다음 메인화면의 상단에 있는 상품서비스, 모바일 부가서비스 순으로 들어가시든지 검색창을 활용하여 투폰이라고 치시면 해당 부가서비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두 종류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3G의 경우 한달에 3850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톡 2계정을 목표하시는 분들은 한달 이용료를 3850원이라고 여기면 될 것 같네요.



LTE폰의 경우는 3G와 차이가 있습니다. 기능은 동일한데 가격 및 지원 단말이 다른데요 요금같은 경우는 어떤 요금제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지금 행사 기간이라서 할인을 좀 하는 것 같네요. 지원 단말은 삼성 및 LG폰의 위에 제시된 기기들만 가능한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