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지인 중에는 참외는 싫어하는데 멜론은 좋아하는 애가 있습니다. 뭔가 생긴것은 비슷하지만 맛은 다르다고 할 수 있는데요 저도 개인적으로는 참외보다는 메론을 더 좋아합니다. 그런데 요즘은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도 많아서 아무리 과일이라고 해도 칼로리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겁니다. 이번 시간에는 메론 칼로리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고 더불어서 메론 효능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해보면 100g당 38Kcal 라고 나옵니다. 그런데 더 정확히 알아보려면 종류별로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감로같은 경우는 21칼로리, 머스크 및 멜론은 36, 화이트 멜론은 38이라고 표시되어있습니다. 감로를 제외하고는 대략 100그램당 36~38칼로리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메론 칼로리의 기준을 100g으로 잡았는데요 그렇다면 메론 한 통은 보통 무게가 얼마나 될까요? 이것도 종류가 여러가지였는데요 네이버에서 검색해보니까 위처럼 나오네요. 3, 4, 8, 10kg까지 다양합니다. 저는 메론이 10kg까지 있는줄은 몰랐습니다. 거의 수박이랑 맘먹는 크기일 것 같네요.

 

 

이제 메론 효능에 대해서도 몇가지 알아봅시다. 사실 칼로리가 높은 편은 아닌데요 이 과일에는 수분이 많고 포만감을 높여주기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구요


알콜 분해성분때문에 숙취 해소에도 어느정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노화방지 및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그 외에도 이뇨작용과 피부미용, 안구건강 및 피로회복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요 맛도 좋고 여러가지 효능도 있기때문에 멜론을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이 글 작성을 마치고 하나 구매해서 먹어야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