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음이라는 것은 서로 알고있는 상태에서 하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은 상대방이 모르는 상태에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해당 녹음 파일이 중요한 것이라면 따로 저장해두거나 백업해두는 것이 좋겠는데요 오늘은 아이폰을 활용하여 아이폰 음성녹음 옮기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왜 굳이 아이폰이냐고 물으신다면 제가 해당 폰을 사용하고 있기때문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아이폰 6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8까지 나온 것 같은데 또 새로운 버전이 출시되면 그때쯤에 폰을 한번 바꿔볼까 하는 생각도 하고있네요. 어쨌든 폰을 켜주시고 [음성 메모]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검은색 배경에 빨간색 동그라미 단추를 확인할 수 있는데 해당 단추를 눌러서 녹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녹음이 진행되는 도중에 [완료] 단추를 눌러서 폰에 저장할 수 있는데요 저장하기 전에 이름을 설정해야 합니다. 여러분들이 원하는 문구로 작성하면 되겠죠? 녹음파일의 개수가 많아지면 헷갈릴 수 있기때문에 각각의 상황에 대한 설명을 간략하게 적어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평소에 음성 메모 기능을 잘 활용하지 않기때문에 기존에 저장되어있는 것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제목도 대충 지었는데요 [오늘 저장한 녹음]이라고 작성했네요. 길이는 11초정도 되고 소리는 별로 녹음된 내용이 없습니다. 아무튼 위의 그림처럼 리스트에 제목이 표시되어있고 그 아래쪽에는 세 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가장 왼쪽에 있는 네모 및 화살표 단추를 눌러서 아이폰 음성녹음 옮기기 작업을 하실 수 있어요.



어디에다가 백업을 할 지 또는 옮기기를 할 지는 여러분들이 선택하시면 되는데 메시지, 메일, 메모장, 카톡 및 기타 메신저, 파일에 저장하기와 같은 여러가지 선택사항이 있습니다. 아이폰 유저끼리는 에어드롭이라고 해서 근처에 있는 사람과 즉시 공유할수도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