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에는 수많은 국가들이 있고 그들이 사용하는 언어라든지 문화, 화폐 단위 등에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해외로 여행을 갈 때에는 어느정도 준비를 하고 가야하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돈이라고 생각합니다. 해당 국가에서 쓸 수 있는 화폐로 환전을 해야하는데요 오늘은 우크라이나 환율을 예로들어서 계산기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국내 포털에서 제공하는 환율계산기도 있지만 지원하는 국가의 개수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자주 여행하지 않는 나라라든지 기타 다양한 환율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해외 사이트를 이용하면 편리한데요 구글에서 위의 그림과 같이 [온라인 환율계산기] 정도로 검색해보세요. 바로가기 링크를 타고 접속하시면 곧바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대한민국의 원을 우크라이나의 흐리브냐로 변환해보겠습니다. 우리나라 돈 10만원을 기준으로 우크라이나 환율을 확인해보니 대략 2507흐리브냐 정도가 되네요.



근데 저도 이번 포스팅을 통하여 저러한 화폐 단위도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되었습니다. 뭔가 저 나라에서 물건을 사고 계산할때 돈 단위 말하기가 좀 번거로울 것 같기도 하네요.



이번에는 반대로 변환을 해보겠습니다. 10만 흐리브냐는 과연 몇 원일까요? 계산 결과를 보시면 대략 400만원정도 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우크라이나를 방문하거나 여행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이 정보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환율과 관련된 웹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웹사이트에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서 소스 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 화폐단위와 색상 등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위젯 형태로도 넣을 수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나중에라도 해외관련 블로그를 운영하게되면 테스트 해봐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