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걸 어떻게 표현해야 할 지 모르겠지만... 미역보다는 더 가늘고 실처럼 생겼으며 제가 먹어본 음식으로는 국으로 만들어먹는 것이 있었습니다. 솔직히 비주얼 측면에서 보면 그렇게 맛있어보이지는 않는데요 유독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더군요. 단이 맛의 이유뿐만 아니라 건강을 생각해서 드시는 분들이 있으니 말이죠. 오늘은 매생이의 효능에 대하여 네가지 정도만 알아볼까 합니다.

 

 

첫째로는 성인병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다른말로는 생활습관병이라고도 하는데 식습관, 운동습관, 음주나 흡연 등의 패턴이 건강에 영향을 받아 생기는 병을 말합니다. 매생이는 몸 속에 있는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주기 때문에 여러가지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두번째로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여성분들이 특히 골다공증이 올 확률이 높다고 하죠? 단지 어른들 뿐만 아니라 한창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도 성장발육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하네요. 이게 가능한 이유는 매생이에 들어있는 요오드라든지 철분, 칼륨 등의 무기염류 및 비타민이 함유되어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세번째의 효능을 살펴보면 현대인들의 적,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이 음식은 저지방일 뿐만 아니라 저칼로리 식품이라서 살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드셔도 효과적일 듯 싶네요. 게다가 식이섬유도 많기때문에 많이 먹지 않아도 뱃속의 포만감때문에 금방 배부름을 느낄 수 있고, 변비에도 좋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한가지만 더 알아보자면, 숙취해소를 들 수 있습니다. 사람의 몸 속에 있는 알코올을 중화시키는 작용 때문인데요 술 많이 먹은 다음날 매생이국을 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외의 효능에는 여러 비타민의 작용으로 스트레스 해소 및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도 있으며 엽산이나 철분에 의한 어지럼증이나 빈혈을 예방하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