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서비스를 이용하다보면 환불이라든지 반품을 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자주 있지는 않겠지만 만약 그러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상품을 판매한 회사라든지 택배사 그리고 고객 역시 불편함을 겪게되는데요 예약이라는 것을 해두면 조금이나마 불편함을 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우체국 반품접수 예약하는 방법을 소개드려보는데요 정보가 필요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바로가기를 통해야 합니다. 위의 그림처럼 우체국택배라고 검색하시면 바로가기 링크를 통할 수 있는데요 포털검색을 활용하면 배송조회 서비스까지 곧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저는 네이버를 이용해보았는데 다음에서 역시 비슷할겁니다.



한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은 인터넷우체국과 우체국택배의 사이트 주소가 다르다는 것입니다. 택배 사이트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메인화면이 나오는데



좌측에 있는 택배 반품예약 메뉴를 이용하거나 방문 예약 부분에 있는 동일한 항목을 클릭하여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 화면이 나올겁니다.



로그인을 하기위해서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고 공인인증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두가지 모두 번거롭다고 생각하시면 [비회원 신청하기] 단추를 눌러주세요. 인터넷우체국 회원이 아니라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으로 이용하시려면 일단 우체국이용 및 개인정보 수집 등에 대한 동의가 필요합니다. [동의합니다] 부분에 체크해주시고 우체국 반품접수 예약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신청자 정보와 받는사람의 정보, 물품 및 택배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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