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지금까지 대략 한 4~5개 정도의 폰을 바꿔본 것 같은데요 그때마다 거의 할부를 끊어서 구매했던 것 같습니다. 기간도 다양하게 해봤는데 2년이 딱 적당하다고 생각되네요. 제 폰은 아직도 할부가 조금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한 서너달 후면 다 갚게되는데 곧 완벽하게 제 폰이 된다고 생각하니까 기분이 좋네요. 오늘은 핸드폰 할부금 조회 또는 단말기 할부금 확인하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동통신사 3사 중에서 하나를 이용하고 계실텐데요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가 SK라서 해당 사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티월드에 접속해줍니다. 검색을 통하여 쉽게 링크를 찾으실 수 있구요 페이지 접속 후에는 메인화면에 있는 [로그인] 단추를 눌러서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해주세요.



이제 화면 상단에 있는 [my T] 단추를 누르시면 여러분들의 핸드폰에 관한 여러가지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 메뉴를 눌러서 기본정보 부분의 [나의 가입정보] 항목을 선택합니다.



새롭게 뜬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내리시면 할인지원 및 단말기 할부정보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상세정보 보기] 단추를 눌러주세요.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하여 로그인하긴 했지만 일부 정보에 대해서는 추가 본인인증을 해야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중에는 핸드폰 할부금 조회 역시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려진 정보 본인인증] 버튼을 눌러서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문자메시지 또는 공인인증서를 활용할 수 있어요.



인증을 마치면 단말기 할부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휴대폰의 할부원금이나 이자, 청구금 등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제 개인정보라서 모자이크로 가려놓긴 했지만 이제 몇 만원 정도만 갚으면 되더군요. 여러분들도 이와같은 방법으로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