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며칠전에 블로그 스킨을 좀 바꿔보았습니다. 그에따라 주제도 좀 변경을 할까 하는데요 기왕이면 저도 글쓰는 재미를 좀 더 높이기 위하여 게임관련 포스팅을 자주 하기로 했습니다. 그 첫번째 시간이 될 것 같은데 일단 포스팅을 해보고 보기에 불편함은 없는지 그리고 플래시는 제대로 실행되는지 체크를 해야겠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주제는 슈퍼마리오63 게임하기입니다.



메인화면에서 선택할 수 있는 모드들이 몇 가지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모두는 기억이 나지 않네요. 저는 Story를 선택하여 파일을 골랐습니다. 고를 수 있는 슬롯은 총 네가지가 있습니다. 아무거나 하나를 선택하여 Create! 버튼을 누르면 게임을 시작할 수 있어요.



마리오는 이제 머나먼 여정을 떠나야 합니다. 오리지널 판에서처럼 아마도 공주를 찾아 떠나는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길 중간중간에 있는 푯말 내용을 확인하여 플레이 방법이나 조종키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화살표 방향키와 Z, X, C 키를 활용하시면 돼요.



몬스터들을 처치하기 위해서는 점프를 했다가 밟는 방식으로 하시면 되는데요 각도를 좀 잘못맞추면 오히려 당할 수 있으니 조심합니다. 이외에도 달리기, 연속점프 등의 스킬들이 있으니 길마다 있는 푯말의 내용을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요번 슈퍼마리오63 게임하기에서의 특징중에 하나가 물로켓 아이템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등에다가 로켓을 차고 점프 후 물을 발사하여 잠시동안 하늘을 날 수 있습니다. 물 채우기는 강이나 바다로 들어가면 자동으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그럼 남은 모험들도 재미나게 진행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