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검색창에 달팽이게임이라고 치시면 대부분 스네일밥이라는 게임이 뜰겁니다. 물론 다른 종류의 게임을 주제로 글쓰기를 한 사람들도 있지만 스네일밥이 거의 다인 것 같네요. 저는 오늘 또다른 종류의 달팽이게임을 준비해보았는데요 Snailiad라는 제목을 하고있습니다. 바로 위에서 시작하실 수 있으며 도움말에 대해서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트로 부분의 스토리부터 같이 볼게요. 영어로 내용이 전개되기때문에 제가 해석한 것이 정확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대략적인 스토리를 정리하자면, 달팽이 마을에서 주인공 캐릭터의 친구들이 하나 둘씩 사라지기 시작했는데 그 친구들을 찾아서 떠나는 모험입니다. 과연 성공적으로 친구들을 찾을 수 있을까요? 그 결과는 여러분들의 손에 달려있습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달팽이를 조종하는 방법이 나옵니다. 두가지 방식이 있는데요 여러분들이 원하는 형태로 조종해주시면 됩니다. 화살표 방향키를 이용하여 무빙할 수 있고 Z키를 눌러서 점프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WASD 키로 달팽이를 움직이고 K키를 눌러서 점프해주시면 됩니다.



아직까지는 크게 위험요소가 있거나 하지는 않은데요 점프만으로는 올라갈 수 없는 구간들이 있습니다. 그럴때에는 근처에 벽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왜냐하면 달팽이는 벽도 오를 수 있기때문입니다. 위의 그림을 보시면 오른쪽 벽을타고 올라가는 캐릭터가 바로 저입니다. 길을 잘 모를때에는 푯말이 가리키는 방향대로 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동중에 빨간색의 깃발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해당 깃발은 세이브 포인트라서 게임을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일단 저 곳을 지나가면 그 후에 죽더라도 저 장소에서 부활할 수 있겠죠? 그럼 재미나게 플레이 해보시고 저는 이만 글쓰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