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 들어있는 구슬을 7개 모으면 용신이 나와서 소원을 들어줍니다. 그 구슬이 바로 드래곤볼인데요 이야기의 초반에는 용신이 아주 강하게 느껴졌지만 손오공과 친구들이 점차적으로 강해지면서 나중에는 용신의 파워마저 초월해버리더군요. 그렇다고 해서 막장 이야기는 아니고 정말 스토리가 탄탄한 명작 중에 명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드래곤볼 파이팅 3.0 버전 게임을 주제로 글쓰기를 해봅니다.
혼자서 적들과 싸움을 할 수도 있고 2인용으로 플레이 하실수도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하고 Start 단추를 눌러서 게임을 시작해주세요. 친구와 대결하기를 원하시면 VS Mode 가 별도로 있기때문에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Help 버튼을 누르시면 조종키 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요.
1p로 하실경우 WASD 키들을 눌러서 무빙을 할 수 있고 JKLUIO 키들을 눌러서 액션을 취할 수 있습니다. 위쪽키를 두 번 누르면 하늘을 날 수 있고, 아래쪽 키와 J를 누르시면 스킬을 쓸 수 있습니다. L은 파워모으기입니다. 2p의 경우 화살표 방향키와 숫자키 123456을 활용하시면 돼요.
그럼 이제 스테이지 맵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도상에는 드래곤볼 일곱개와 마을이 있습니다. 각 성구를 얻기위하여 몇 몇 스테이지들을 클리어 해야하는데요 모두 다 클리어하면 엔딩도 볼 수 있겠죠? 맨 마지막에는 물음표 성구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쿠오빠이를 선택하여 게임을 진행해보았습니다. 물론 실제로는 손오공 그리고 그의 친구들보다 약한 존재이지만 이 곳에서는 그래도 밸런스를 잘 맞춰준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드래곤볼 파이팅 3.0 게임을 재미나게 해보시고 마지막 탄까지 모두 깨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