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에 패미콤 오락기로 플레이 해보았던 햄버거 게임과 방식이 매우 비슷한데요, 아마도 그것을 모티브로 하여 만든 스폰지밥 게임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제목은 Patty Panic이며 인스트럭션 부분부터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어떤 스토리가 있는지 아래 그림을 같이 보실까요?



스폰지밥에게는 꿈이 있었는데 플랑크톤과 그의 로봇이 방해를 하고있습니다. 거대한 햄버거를 완성하면 꿈을 이룰 수 있다는 내용인 것 같은데요, 설명이 영어로 되어있어서 저도 정확히 뭐라고 말하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Next 버튼을 누르시면 조종키 안내를 볼 수 있습니다.



키보드에 있는 화살표 방향키를 이용하여 캐릭터를 움직일 수 있으며, 스페이스바 키를 눌러서 공격할 수 있습니다. 파워업 항목으로는 머스타드와 뒤집개가 있어요. Play 단추를 누르면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스테이지에서 만들어야 할 햄버거의 개수는 총 4개입니다. 밑에서부터 밟아 올라가도 좋지만, 위에서부터 밟아 내리면 그 아래쪽에 있던 패티와 빵들도 한 칸씩 내려가기때문에 더 효율적입니다. 중간에 플랑크톤을 만나면 머스타드로 공격이 가능하나 공격 횟수에 제한이 있는 것 같네요.



햄버거 만들기를 모두 완료하면 Level Complete! 메시지가 뜨면서 클리어를 알려줍니다. 잠시 기다리시면 곧바로 다음 스테이지 도전이 가능해요. 게임을 종료하시려면 스크린 우측 하단에 있는 Quit 단추를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