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ss wallet 또는 유리지갑 사이트에 접속하여 연차일수 계산기 서비스를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리지갑의 뜻은 여러분들도 알고계시겠지만, 월급 내역이 투명한 사람들의 돈지갑을 말하는데요 일반 봉급생활자들의 봉급이 훤히 보인다고 해서 유리에 비유한 것입니다.
그럼 저도 해당 사이트 주소를 찾아서 접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줌검색을 활용해보았는데요, 메인화면의 모습은 위와 같습니다. 다양한 계산기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연차일수, 통상임금, 부가세, 공급가액, 4대보험, 근로소득세, 연봉 실수령액, 중도상환수수료, 대출이자, 연차수당, 주휴수당 계산기를 제공합니다.
그중에서 연차일수 계산기를 이용해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의 근무연수에 따른 연차 일수를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근로기준법상 연차라는 것은 1년간 80% 이상 출근한 근로자에게 지급되는 15일 이상의 유급휴가인데,
1년 미만의 근로자에게는 한달 개근시 다음달에 하나씩 발생합니다. 입사일자를 입력하고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곧바로 결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럼 저도 임의로 조건을 입력하여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보겠습니다. 입사일을 2018년 2월 28일로 설정해보았는데요, 근무일수가 2년 11개월 15일이 나왔네요. 발생한 총 연차는 2020년 2월 28일을 기준으로 총 15개입니다. [다시 계산하기] 버튼을 눌러서 입사일을 다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