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iExpress는 중국에서 생산 및 제작되는 물품을 해외로 판매하는 것에 특화된 사이트입니다. 아시아권뿐만 아니라 타 대륙의 소비자들도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국제법에 따라 중국과 교역이 가능한 대부분 국가에서의 이용률이 높은 편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알리익스프레스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센터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홈페이지 주소를 찾아서 접속해야 합니다. 네이버나 줌, 다음, 구글 등을 활용하여 검색하시면 바로가기 링크를 통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고객지원] 메뉴를 선택하고 [고객 서비스] 항목을 눌러주세요. 이외에도 분쟁 및 신고와 지적 재산권 침해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을 활용하여 질문을 입력하거나, 자주 묻는 질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주문을 받지 못한경우, 어떻게 취소를 해야하는지, 언제 환불을 받을 수 있는지, 주문이 종결된 이유는 무엇인지, 이의제기는 어떻게 하는지 등에 대하여 질문과 답변을 확인해볼 수 있어요.
셀프 서비스 도구에서는 주문 관리, 환불과 분쟁, 비밀번호 변경, 카드 및 은행 계좌 관리, 결제 이의 제기, 배송 주소, 이메일 주소 변경, 주문 검색, 회원 센터, 보고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적, 환불, 에프터서비스, 계정관리, 주문, 프로모션 메뉴를 이용할 수 있으며 연락을 취할수도 있습니다. 온라인 서비스에서 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조사에서 피드백을 남길수도 있어요. 다만 이중에는 로그인 후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들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