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KEY 또는 예스사인 공인인증서 및 공동인증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스마트폰에다가는 인증서를 저장해놓지 않았고, PC에만 저장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끔씩 PC로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거나 주식프로그램 접속 및 보험상품에 대한 조회를 할 때 인증서를 활용하여 로그인합니다.

 

그럼 먼저 예스키 홈페이지 주소를 찾아서 접속해보겠습니다. 원래부터 예스키였는지는 모르겠는데,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뭔가 사이트가 살짝 리뉴얼된 느낌도 있습니다. 홈화면 상단에 있는 [인증서] 메뉴를 선택하고 [공동인증서] 항목을 눌러줍니다.

 

모든 인증업무를 함께 그리고 계속, 한결같은 공동인증서라고 하는데요 오랫동안 전 국민의 대표 인증서로 자리잡은 공동인증서이며 인증이 필요한 모든 곳에서 사용하던 방법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 스마트폰, USB 등 원하는 장소에 담을 수 있고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에 가입한 개인이나 법인 누구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은행에서나 쇼핑할때 및 보험업무를 볼 때 공공기관이나 민원서류를 발급할때도 이용할 수 있어요.

 

개인은 물론이고 법인 사업자도 목적에 따라서 사용이 가능하며, 용도별 발급이 가능한 인증서 종류와 용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은행, 보험, 카드사에서 금융거래를 할 때나 공공기관에서 업무를 볼 때 및 각종 증명서를 발급받을때 등 생활 속 모든곳에서 공동인증서를 이용하여 나를 인증하고 전자서명 할 수 있습니다.

 

PC를 기준으로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는지 절차를 보겠습니다. 자주 이용하는 은행 홈페이지의 인증센터에 접속하여 공동인증서 발급을 선택합니다. 주민번호, 계좌번호, 보안카드 등으로 신원확인 절차를 수행하고 하드디스크나 이동식디스크 등 인증서를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공동인증서 발급이 완료되면,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던 방법 그대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