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일곱가지에 대해서 CBS 레인보우 문제이용안내를 하고있는데요, 각각에 대하여 모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는 레인보우 설치시 반드시 관리자 권한으로 설치할 수 있도록 허용해야 합니다. 관리자 권한을 허용하지 않고 설치할 경우 프로그램 실행이 안될 수 있으며, 설치가 제대로 안될 수 있고, 녹음이 안될 수 있습니다.
레인보우 설치시 기존버전의 레인보우와 충돌문제는 없으나, 두개의 프로그램을 동시에 실행할수는 없습니다. 내 문서 폴더 밑에 레인보우 폴더에 녹음파일을 저장하지 못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내 문서 폴더에 접근권한금지가 되어있는지를 확인하세요.
소리가 안나는 문제는 사운드카드 및 서비스팩 문제일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은 윈도우 OS버전 확인이 필요하고, 사운드 카드 문제를 확인해야 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CBS 홈페이지 레인보우 Q&A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레인보우 실행시 위의 그림과 같은 다운로드 오류코드가 발생하는 경우,
컴퓨터의 네트워크 문제로 레인보우 실행에 필요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하지 못하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도구, 연결, LAN설정에서 자동 구성사용과 프록시서버사용을 모두 체크해제합니다.
위의 그림처럼 바로가기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레인보우를 재설치하고 NORTON에서 위험요소로 판단하더라도 레인보우 실행파일을 삭제하지 않고 사용하면 문제가 없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는 레인보우 실행시 개인정보 입력창이 계산 뜨는 경우입니다.
서버장애로 개인정보를 받아오지 못하여 새롭게 가입하는 사용자로 판단하는 문제라면, 일시적인 서버장애일 경우 다시 시도하면 입력창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가 제대로 저장되지 않은경우라면 새로운 닉네임을 입력하여 사용하고, 기존 닉네임을 반드시 사용해야하는 경우에는 별도로 문의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