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고객센터는 지난 2003년 우체국과 우체국소포의 민원안내 및 우체국쇼핑의 고품질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공공부문 최초의 콜센터로 설립되었습니다. 국내외 우편업무 전반의 고객응대 뿐만아니라 VOC, 국제우편물 행방조사, 무인우체국 화상상담과 인터넷우체국 원격지원 등 시스템확충과 운영프로세스 개선을 통하여 우편고객센터 업무영역을 확대하여 우편서비스의 종합민원센터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하여 점진적으로 확대추친중에 있습니다. 공공기관 최초 CQ인증 획득, 콜센터 서비스 품질평가 KSQI 우수콜센터로 3년연속 선정, 한국산업표준 콜센터 서비스부문 KS인증을 12년 유지하고 있으며




우수품질 콜센터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하고있습니다. 우체국 콜센터 전화번호는 위의 그림과 같으며, 국번없이 눌러주시면 되고, 발신자 부담입니다.

 

운영목표는 고품질서비스 고객지향적 우편고객센터로써 신속한 응대, 적극적 응대, 정확한 응대, 맞춤형 응대, 공감의 응대를 하는 것입니다. 사람중심 감성경영 추진 및 참여와 소통의 조직문화 형성, 고객지향적 맞춤형 응대 및 인재육성을 통한 전문역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상담분야는 국내우편의 경우 우편물접수, 종적조회, 손해배상 상담 및 접수 등입니다. 국제우편은 국가별 발송조건, 요금, 종적조회, EMS접수, 국가별 통관정보 등입니다. 우체국쇼핑은 우체국쇼핑 점수, 상품별 정보, 반품/환불/교환, 마일리지 혜택 등입니다. 무인우체국은 무인우체국 사용법, 시스템장애 관련 등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