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Q&A 게시판을 참고하여 현금영수증 카드발급과 재발급 신청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신청시 홈택스 로그인, 신청/제출, 현금영수증전용카드 신청/등록을 선택하시면 소비자용 현금영수증카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전용카드 신청하기]를 클릭하고 배송주소를 입력하여 신청하면 일반우편으로 대략 2주 이내에 발송됩니다. 소비자용 현금영수증카드는 1인당 1매만 신청 및 등록할 수 있어요.

 

전화 신청시 ARS 126-1-1로 전화하여 신청하시면 신청자 주소지로 현금영수증카드를 받을 수 있으며, 주민등록상 주소지로 배송을 원할경우 상담사 연결없이 ARS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드수령 후에는 홈택스에서 조회/발급, 현금영수증,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소비자 발급수단관리 메뉴나 상담센터 ARS 126-1-1 현금영수증 카드등록에서 등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현금영수증카드 재발급 신청방법을 보겠습니다. 인터넷 신청시 조회/발급, 현금영수증,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 메뉴에서 이전에 발급받은 현금영수증 카드번호를 삭제한 후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화 신청시 ARS 126-1-1로 전화하여 신청하시면 신청자 주소지로 현금영수증카드를 받을 수 있고, 카드수령 후에는 홈택스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 메뉴 또는 상담센터 ARS 126-1-1 현금영수증 카드등록에서 등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으로도 현금영수증 카드발급을 받을 수 있는데요,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본인의 스마트폰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앱을 설치합니다.
  2. 설치한 앱에서 현금영수증 카드를 선택하고, 이용약관에 동의하면 카드가 발급되어 앱에 등록됩니다.
  3. 현금지불시 앱에 등록된 현금영수증 카드를 제시하고, 계산원이 바코드 리더기로 읽으면 현금영수증이 발급되며, 발급내역 조회도 바로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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