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또는 신한생명 보험금청구 접수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다양한 방법들이 있는데, 오늘은 사이버창구 및 스마트창구 채널을 기준으로 말씀드릴게요. ShinhanLife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메인화면 상단의 [헬프데스크] 메뉴를 선택하고 [구비서류 안내] 영역에 있는 [사고보험금 청구] 항목을 눌러줍니다.
사이버창구 이용시 접수 가능한 유형은 500만원 이하 소액보험금 청구건이며, 사망/진단/장해보험금은 제외입니다. 계약관계자는 계약자/피보험자/수익자 중 1인에 한하여 접수가 가능합니다.
이용가능한 시간은 24시간이지만, 17시 이후 접수건은 익영업일에 접수처리됩니다. 접수방법은 사이버창구 및 사고보험금 안내/접수 메뉴에서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공동 및 금융인증서를 소지한 만 19세 이상의 개인고객에 한해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고, 보안매체 및 송금계좌가 없을경우 일부서비스 항목 이용이 제한됩니다. 서류 1장당 1개의 파일로 저장하여 제출해야 하며, 회사 사정에 의해서 서비스 제공범위나 이용시간에 변동이 있을 수 있어요.
다음은 스마트창구 이용시입니다. 접수가능유형, 이용가능시간, 주의사항은 사이버창구 이용시와 동일하므로 생략하겠습니다. 접수방법은 첫번째로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시면 되는데요, 스마트폰에 설치된 신한라이프 스퀘어 앱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두번째는 로그인이며, 업무에 필요한 인증서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세번째는 개인금융거래 서비스 이용이며, 로그인 후 사고보험금청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