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 보험에 가입했다가 해지나 해약, 실효, 휴면, 소멸 등으로 인하여 손해보신 경험이 있는 분들을 위한 센터라고 합니다. 오늘은 보험점검센터 또는 보험피해구제센터 페이지에 접속하여 서비스 이용시 필요한 서류들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보험사 고객센터 또는 콜센터로 연락하여 필요한 서류들을 요청해야 하는데요, 계약자 본인이 직접 전화해야 하며 본인의 메일이나 팩스로 발급받은 후 연락주시면 되겠습니다.




보험사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조회 및 발급이 가능하고, 손해복구 컨설팅 진행을 위해서는 필요서류를 담당 매니저에게 전달해주셔야 합니다. 콜센터 직원이 서류발급 이유를 물어보면 개인확인용이라고 하면 된다고 하네요.

 

▶ 보험계약 상태별 필요서류 구분




  1. 해약/해지/소멸/휴면상태 : 해지확인서 및 지급확인서 발급
  2. 실효상태 및 해지예정 : 예상 해지확인서 및 보험증권 재발급
  3. 현재 유지중인 상품 : 예상 해지확인서 및 보험증권 재발급
  4. 만기상태인 상품 : 만기확인서 및 해지확인서 발급

 

서류진단에 반드시 필요한 내용으로는 월 납입 금액, 총 납입 횟수, 총 납입 금액, 해지 및 만기 환급 금액, 약관 대출 금액, 중도 인출, 보험금 수령 금액이 있습니다. 서류상에 기재되지 않은 내용은 별도로 메모하여 받아주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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