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일반결제 또는 안심클릭 서비스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온라인 가맹점에서 카드번호와 일반결제 및 안심클릭 서비스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2021년 8월 이전에 등록된 카드만 이용이 가능하고, 현재는 신규가입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무기명 및 법인명 법인카드는 신규가입 및 이용이 가능하고, 기프트카드는 온라인 이용등록 후 이용할 수 있어요.
서비스 적용대상은 현대카드가 발급한 모든카드 중 1개 이상을 소지한 회원이고, 해외통화로 결제되는 온라인 가맹점에서는 현대카드 VISA 및 MasterCard 소지 회원에 한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적용가맹점은 현대카드 온라인 가맹점이고, 현대카드와 사전에 협의한 특정 가맹점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예를들면 여행, 철도, 고속버스, 항공권 등 예약 및 취소가 빈번한 가맹점입니다.
일반결제 및 안심클릭 서비스 가입시 등록하는 비밀번호는 결제시 개인확인 메시지와 함께 입력하여 카드번호 유출 등 부정거래를 방지합니다. 개인확인 메시지는 해당 서비스 가입시 일반결제 및 안심클릭 서비스 비밀번호와 함께 등록하는 메시지이며 본인확인에 이용됩니다.
현대카드 비밀번호 4자리 등록 후 이용 가능하고, 여러개의 현대카드를 보유한 회원은 각 카드마다 별도로 일반결제 서비스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와 개인확인 메시지 등록시 타인이 쉽게 유추할 수 있는 정보는 지양하고, 주기적으로 변경해주세요. 해당 서비스에 등록된 카드에 변동사항이 발생하면 온라인 가맹점의 일반결제 서비스 창을 통해서 재등록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와 개인확인메시지 변경은 온라인 가맹점의 해당 서비스 결제창이나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해지는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카드관련 다른글>
https://acaciabloom.tistory.com/849
https://acaciabloom.tistory.com/838
https://acaciabloom.tistory.com/8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