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에 들어가기 앞서 일단 Earl Grey(얼그레이)가 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건 일종의 차인데요 운향과의 식물인 베르가모트 향을 입힌 차라고 합니다. 아이스티로 마시거나 스트레이트로 먹을 수 있으며 우려낸 물의 색깔은 진한 오렌지 색입니다. 특징이라고 한다면 역시 베르가모트라는 식물의 향이 난다는 것인데요 생김새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차는 대부분 긍정적인 효과를 주는 것들이 많은데요 이번시간에는 얼그레이 효능을 세가지만 추려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는 고혈압에 좋다는 건데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혈압을 낮추는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고혈압과 관련된 동맥경화 뇌졸중, 심장병 등에도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두번째는 다이어트에 대한 효능입니다. 몸 속에 있는 지방을 분해하여주고 몸에 축적되는 지방들을 억제시켜주기때문에 살빼기에 좋다고 하네요.


또한 소화에도 효과가 좋아서 음식을 많이 먹었거나 기름진 식품 등을 섭취했을 경우 이 차를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현대인들의 최대 고민 중 하나가 살빼기일텐데 이 정보를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마지막으로 하나만 더 알아볼까요? 바로 감기 완화 기능입니다. 카테킨이라는 성분과 항산화작용 기능이 비염이나 감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목감기에도 효능이 좋다고 하네요. 원래 감기라는 것은 불치병으로 알고있는데요 이걸 치료한다는 개념이 아니라 증상을 완화시켜준다는 개념으로 알고계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