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시간에는 교보생명 프라자 또는 PLAZA 찾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교보생명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해당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상단의 [고객센터] 메뉴를 선택하고 [고객지원] 영역의 [지점찾기] 항목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찾는 방식은 업무/지역으로 찾기와 직접찾기가 있으며, 본사주소 및 교통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직접찾기로 해보았는데요, 검색어를 PLAZA로 입력하면 전국에 있는 교보생명 프라자 지점들이 나옵니다.
고객 PLAZA에서 처리가 가능한 업무는 보안카드 발급, 사고보험금 신청 및 지급, 보험관련 상담, 대출상담, 펀드/신탁상품 상담입니다. 이용가능 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5시30분까지입니다.
예를들어서 광화문 고객PLAZA의 경우 사고보험금청구, 보안카드 발급, 보험계약 변경/정정, 보험계약 감액/특약삭제, 보험계약대출, 배당/분할/만기보험금, 중도인출/보험계약해지, 보험료수납, 펀드업무, 신탁업무, 퇴직연금, 신용대출/담보대출 상담 및 지급, 연금저축 계좌이체 업무를 하고있습니다.
지점별로 이용시간과 처리가능 업무가 다를 수 있으니, 해당 지점에 확인하신 후 방문해주세요.
접수창구에서는 보험금 신청 및 접수, 보험계약 변경/정정 접수, 보안카드 발급 등 서류접수만 가능합니다. FP지점 접수창구는 평일 10시~15시30분, FP지원단 접수창구는 평일 09시~15시30분까지 운영합니다. 지점에서는 보험가입 및 보험계약 상담이 가능하고, 평일 09시~18시까지 운영합니다. AM 사업단/팀에서는 보험대리점 개설상담 및 운영을 하고, 평일 09시~18시까지 운영합니다. 대출창구에서는 담보대출과 신용대출 상담 및 지급을 하고, 평일 09시~15시30분까지 운영합니다.
<관련글>
https://acaciabloom.tistory.com/905
https://acaciabloom.tistory.com/860
https://acaciabloom.tistory.com/853